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진짜맛있는과일(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과일궁합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단말기에서 구현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더불어 맞춤형 과일 추천 부가 서비스 및 유전자 검사 결과 제공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이동전화, 스마트폰 등의 전산 장치를 말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이용 가능한 단말기에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에서 정의하는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고,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 및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변경 및 효력)
-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1항의 방식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제9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전항에 의한 약관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 ‘서비스’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서비스’는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제9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운영시간 또는 운영 기간이 정해진 일부 서비스는 1일 24시간이 아닌, 별도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회사는 별도로 정해진 기준을 제9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서비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이용)
- 이용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사가 고지하는 본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선택하여 본 약관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아래 제7조에 의한 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회사는 회원 가입 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아이폰 OS, 안드로이드 OS)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의 종류 및 회원이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가입)
-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동의, 개인정보 관련 제반 동의, 기타 서비스 관련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아이디(ID), 패스워드(password), 이름, 이동전화 번호 등 가입에 필요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라 함)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단말기 식별정보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가입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가입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 정보 변경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가입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보를 정확히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은 본인의 정보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부정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SMS 인증이나 단말기 식별정보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가입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문자 메시지(SMS/MMS), 애플리케이션 알림(PNS)의 발송, 기타 적절한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전항의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내용)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맞춤형 과일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와 협력 관계에 있는 유전자 검사 회사에서 제공하는 DTC 유전자 검사를 시행하고 결과를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이용환경)
- 회원은 단말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네트워크를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단말기에서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되는 경우,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여 부과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의 단말기, 이동통신사의 특성과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환경설정 등 회원의 이용환경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환경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 알림(PNS) 설정 등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받기 위한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범위)
- 본 서비스는, 회원 개인의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예방하는 등 의료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이 건강관리를 함에 있어 참고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은 의학적 소견이 아닙니다.
- 회원 개인의 신체나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기타 의학적인 판단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에 의존할 수 없고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 검진, 진단 등을 받아야 함을 명확히 인지합니다.
-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는 표준 데이터와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므로, 회원은 서비스에 반영되지 못한 개인적인 질병, 질환이나 모든 유전적 특성, 기타 구체적인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받거나 알게 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효율성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 회사가 작성하여 애플리케이션,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4조(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 회사가 타 업체와 제휴하는 경우,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공유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문자메시지(SMS/MMS), 애플리케이션 알림(PN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애플리케이션 화면 등 서비스 화면의 일정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구매신청)
-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방법의 선택
- ‘서비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서비스’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6조(유전자검사)
-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전자 검사는 서비스 이용권 혹은 유상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전자 검사 서비스는 검사받는 대상이 본인 인증이 완료된 만 19세 이상 성인이어야 합니다.
- 유전자 검사 방법은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절차나 방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유전자 검사를 위해 검사키트를 수령하고 6개월 이내에 검사기관에 도착하지 않으면 검사는 무효화 되며, 이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7조(계약의 성립)
- ‘서비스’는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서비스’의 승낙이 제18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8조(지급 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마일리지 등 ‘서비스’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제19조(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서비스’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재화 등의 공급)
- ‘서비스’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이미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서비스’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환급)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청약 철회 등)
- ‘서비스’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서비스’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서비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서비스’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4조(서비스의 이용에 필수적인 건강정보의 제공)
- 회원이 회원의 건강관리를 위한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최소한의 건강에 관한 완전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에 필요한 추가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고, 회원은 해당 인증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기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회원은 회사에 정확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주의를 다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즉시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부정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서비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6조(‘회사’의 의무)
-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서비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주무관청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9조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7조(이벤트 경품 등)
-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상담 쿠폰 발급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고,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쿠폰 등(이하 ‘경품 등’이라 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공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경품 등의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르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지급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외부 업체와의 공동 제휴 및 운영 위탁을 통해 이벤트를 유치하여 회원에게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를 제공한 외부 업체의 사정으로 이벤트 경품의 변경 또는 배송 지연 등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 이용자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 이용자 아이디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9조(이용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및/또는 단말기 명의자의 허락 없이 단말 식별 정보 인증 절차, 본인 확인 인증 절차 등을 수행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포인트 등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알림(PNS) 또는 문자메시지(SMS, /MMS) 등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30조(분쟁 해결)
-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1조(면책사항)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전기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미숙지 등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 정보 또는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이 자신의 이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 회원이 자료를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 회원의 단말기 오류, 인터넷 접속 장애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손해를 입은 경우
- 회사의 서비스와 피 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배너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의 서비스는 상호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 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재판권 및 준거법)
-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1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